철원江따라 즐기는 드라마틱한 여행소식. 드라마틱한 철원 한탄강과 화강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Home > 철원강 소식 > FAQ

철원강 소식

FAQ

래프팅은 왜 한탄강인가?
한탄강이 래프팅으로 유명한 이유는 바로 강의 깊이와 코스의 불규칙성 때문이다.
물살이 급하고 빠른 지역만 많으면 쉽게 피로해지고 위험할 수 있으며, 반대로 넓고 잔잔한 지역만 계속되면 지루해진다.
한탄강은 바닥의 깊이가 수시로 변하면서 급커브와 넓은 직선코스 등이 번갈아 나타나므로 처음부터 끝까지 신나고 안전하게 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.

강 유역은 현무암지대로서 침식지가 마치 파상지형으로 평원분지 한 가운데를 깊이 20~30m의 협곡을 이루면서 흐르고 있다. 그 모양이 마치 미국의 그랜드 캐년을 연상하게 하고 웬만한 홍수에도 범람하는 일이 없다. 흐르는 구비구비마다 기암괴석으로 천연의 비경을 빚어놓아 명승지가 널려 있으며, 사시사철 맑은 물과 풍부한 수량은 각종 민물고기의 서식처일 뿐 아니라 철원평야에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가능케 하여 고품질의 철원 오대쌀이 수확되는 원천이 되고 있다.
한탄강은 계절마다 색깔이 바뀐다!
봄 - 농업용수로 사용되거나 장마가 지면 강물이 탁해지며, 뿌연 초록색이 된다.
여름 – 물대기가 끝나고 장마가 그치면 짙은 파랑색이된다.
가을 – 여름이 지나면 물은 점점 투명해져서 강 바닥까지 훤히 비친다.
겨울 – 대부분 상류가 얼어서 걸어다닐 정도가 되면 백색이 된다.
주차장 이용은 가능한가요?
한여울길, 생태탐방로 출발지인 승일공원에 주차시설이 있으며, 대형버스 주차도 가능합니다.
주차료는 무료입니다.
철원江에서 지켜야 할 예절은?
1. 애완동물 배설물은 수거하고 목줄은 꼭 붙잡고 다니세요.
2. 주변 시설은 내 것처럼 아껴 주세요.
3. 소음이나 악취 등으로 다른 사람에게 혐오감을 주지 마세요.
4. 지정장소 외 야영이나 취사, 불을 피우면 안돼요.
5. 쓰레기는 되가져 가세요.
주소 : (우)24040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삼부연로 51 대표전화 : 033-450-5114
Copyright © cheorwon 2015 All right reserved
닫기
닫기